-자동 광고-

안녕하세요~리뷰하는 개구리 Re-구리입니다.

 

우리는 본능 또는 이성에 따라 자녀를 가지게 됩니다.

처음에는 설렘과 기쁨 그리고 신기함 등 다양한 기분이 들지만 이내 곧 좋은 부모가 될 수 있을까?

 

무엇을 준비해야할까? 등의 고민에 휩싸이게 됩니다.

그래서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부모가 되어야지, 잘 준비해야지 생각하지만 여러가지 핑계를 대면서 스스로 나태해지고

 

이내 다짐했던 마음은 점점 희미해지게 됩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계속 공부할 수 있을까 생각해보고 결정한 것이 바로 블로깅하는 것입니다.

 

매일할 수는 없겠지만, 꾸준히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정보가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알려주시고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이제 알아볼까요~

 

1. 증상 : 초기 증상은 워낙 다양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께서 겪으신 바로는 열이 나기도 하고, 가슴이 아프기도 하고 잠이 많아 지는 부분입니다.

 

저의 와이프의 경우에는 다행히 열이 나거나 가슴이 아파하지는 않으나 아랫배 통증 및 잠이 많아지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2. 임신 초기에 먹으면 좋은 음식

(1) 토마토 : 비타민, 미네랄, 라이코펜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임신 초기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입덧을 하시는 분이라면 완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기에 꾸준한 섭취가 좋다고 합니다.

 

(2) 소고기 : 태아의 뇌와 조직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고단백질의 음식으로 운동하시는 분들도 즐겨먹는 음식이죠.

 

(3) 시금치 : 임신 초기에는 단백질, 철분, 엽산이 중요합니다. 특히 엽산은 태아의 뇌 발달 및 기형을 예방하고 부족하면 유산이나 임신 중독증이 생기기도 하니 엽산이 풍부한 시금치는 최고의 음식이죠.

 

(4) 참외 : 참외도 엽산이 매우 풍부하고 다양한 무기질들이 있으니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특히 지금은 참외철이니깐 제철 음식이면 더욱 좋겠죠.

 

(5) 그 외 : 김, 콩, 브로콜리, 닭고기, 달걀, 두부,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3. 왠만하면 피해야할 음식

(1) 익지 않은 음식 : 익히지 않은 음식은 식중독, 장염에 걸릴 위험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익히지 않은 음식은 기생충이나 바이러스의 감염 활률도 높아 태아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기에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노른자도 충분히 익힌 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2) 술 : 두 말 할 것도 없습니다. 술은 소량이라도 태아에 치명적이니 반드시 피하세요. 태아가 알콜에 노출되면 신경세포 발달과 뇌, 신경계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3) 카페인 : 카페인은 칼슘, 철분의 체내 흡수를 막는 역할을 합니다. 자궁 수축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요. 유산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미국의 어떤 연구에 따르면 하루 한잔정도는 괜찮다는 보고서도 있지만 그것은 서양인 기준이고 사람마다 차이가 많으니 왠만하면 피하시길 바랍니다.

 

(4) 파인애플 : 파인애플의 가운데 심이 단백질을 녹이는 브로멜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유산을 유발할 수 있는 것은 많이들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5) 심해성 어류 : 참치, 청새치, 상어 등 수은 함량이 높은(먹이 사슬 상위 단계에 있는) 심해성 어류는 가급적 자제해주세요.

 

(6) 비타민 A : 음식을 통한 섭취는 큰 상관이 없지만 과잉섭취는 태아의 신경계, 두개안면부, 심혈관, 흉선의 기형을 유발할 수 있어 문제가 된다고 합니다. 물론 적정량은 태아에 도움을 주니 적정량인 600~1,500μg 이내로 섭취할 수 있도록 관리해 주세요~

지금까지 간단한 내용들을 알아보았는데, 이 사항들은 기본 중의 기본이고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알아 보아야 할 사항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부분은 다음 블로그 때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잘 준비해서 좋은 부모가 되자고요~

설정

트랙백

댓글